메뉴 건너뛰기

    TRAVEL

    안면도 주변 여행지

    TRAVEL |주변 여행지| Are you ready to enjoy a different experience?
    Here is a list of places you can only see, hear and speak.

    황도
    도보로 1분

    1982년 황도다리가 완공됨으로써 안면도와 연결되었다. 황도는 대부분 밭만 있고 보리가 익으면 온 섬이 누렇게 보인다고 해서 황도라는 이름이 지어졌다.

    황도는 일출과 일몰의 장엄한 경관을 동시에 볼 수 있기 때문에 연말연시는 물론 사시사철 찾는 관광객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다.

    오래된 전통으로는 붕기풍어제를 지내는데, 이 풍어제는 1977년 제18회 전국민속예술경연대회에서 대통령상을 수상한 우리 나라의 대표적인 풍어제이기도하다.

    황도 포구 앞바다의 물이 빠지면 넓게 펼쳐진 뻘이 생성되어 바지락, 모시조개, 우럭조개 등을 만날 수 있으며 갯벌체험을 할 수 있다.

    자연휴양림
    차량으로 30분

    고려때부터 궁재와 배를 만드는데 주로 사용하였으나 도남벌이 심해지자 고려때부터 왕실에서 특별관리하였으며, 1965년부터 충청남도에서 관리하고있다.

    태안해안국립공원과 인접한 해변에 있고, 조선시대부터 자라기 시작했다는 토종 붉은 소나무 안면송이 국내에서 유일하게 집단적으로 자생하고 있으며

    서어나무, 먹넌줄, 말오줌때, 층층나무 등 안면도 특유의 수종이 분포하고있다. 휴양림에는 산림전시관, 산림수목원, 숲속교실 등 자연학습장과

    숲속의집, 어린이놀이터, 캠프파이어장, 물놀이장 등이 있다.


    [ 자연휴양림 : https://www.anmyonhuyang.go.kr/ ]

    방포항
    차량으로 25분

    꽃다리에서 바라보는 저녁 무렵의 일몰 광경이 장관이며, 신선한 해산물로 만든 다양한 먹거리를 즐길 수 있는 곳이다.

    작은 어항으로 젓개항이라고도 불리고있다.

    한적하고 조용한 지방어항으로 마검포, 연육교 등과 함게 바다낚시의 명소로 알려져있다.

    수산물 집산지로 70여척의 어선들이 우럭, 실피, 농어, 놀래미 등 많이 잡고있다.

    안면암
    차량으로 25분

    안면암은 주변 경관이 수려하여 신축한지 얼마되지않아 아름다운 경관으로 널리 알려진 대한불교 조계종의 절이다.

    암자는 산이 아닌 해변가에 위치해있으며, 2층 법당에서 바라보는 천수만 풍경이 뛰어나다.

    앞바다에 여우섬이라고 부르는 2개의 무인도가 있으며, 그 중 하나 큰 바위섬까지 약 100m에 이르는 부교가 놓여있다.

    '우리명가 답산기'의 저자가 우리나라에서 가장 아름다운 만으로 뽑은 곳이기도 하다.


    [ 조선해양문화관 : http://www.anmyeonam.org/ ]

    쥬라기 박물관
    차량으로 15분

    중생대 쥬라기와 백악기 시대의 공룡류를 전시하는 안면도 쥬라기박물관이다.

    총 4층 규모로 건립된 전시장은 국내에서 한번도 선보인 적 없는 진품공룡이 전시되어있으며, 신생대 장비목종으로는

    아시아에서 제일 많은 지품공룡 50여 종 이상을 보유하고 있다. 야외에는 폭포와 한국자생 소나무, 야생화 등을 심은

    자연 생태공원리며 공원 곳곳에는 실물크기의 공룡들을 설치하여 고용이 살았던 시대의 생태환경을 그대로 재현하였다.


    [ 쥬라기박물관 : http://www.anmyondojurassic.com/ ]

    청산수목원
    차량으로 27분

    국내에서 가장 많은 종류의 연과 수련을 보유하고 있으며 200여 종의 습지식물이 어우러진 수목원이다.

    수생식물원, 밀레·고흐·모네 등 예술가들의 작품 속 배경과 인물을 만날 수 있는 테마정원, 계절마다 다양한 산책로 등이 꾸며져있다.

    테마별 정원으로는 홍가시원, 연원, 팜파스원, 밀레정원, 삼족오미로공원, 메타세콰이아길 로 6개의 테마가 존재합니다.

    국내에서 보기 어려운 팜파스와 핑크뮬리를 보기 위해 가을철 많은 관광객들이 찾고있다.


    [ 청산수목원 : https://www.taean.go.kr/ ]

    태안 빛 축제
    차량으로 18분

    낮에는 시원한 바다로, 저녁에는 화려한 태안 빛 축제로 반겨주는 빛축제이다.

    다른 축제들과 달리 바닷가라는 지역점 잇점으로 꽃도 보고, 서해의 맑은 바다까지 더불어 즐길 수 있다.

    연중무휴로 진행되는 태안 빛 축제는 600만구 LED전구를 이용해 축제장을 화려하게 수놓아 관람객들의 탄성을 자아내고있다.

    테마가 있는 25개의 포토존이 각자만의 개성있는 포즈로 추억을 담아내고있다.


    [ 태안 빛 축제 : http://www.ffestival.co.kr ]

    Black SAIL

    해루질·갯벌체험을 언제나 즐길 수 있는
    황도 블랙세일 펜션

    실시간예약하기